홈 > 매거진 > 매거진
매거진

수강신청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쿠로 0 38089

수강신청은 대학생횔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한 학기 내내 자신의 스케줄과 학점이 좌우되기때문입니다. 수강신청을 잘해서 하루 정도의 여유의 시간으로 알바나 대외활동도 할수 있고 학점을 잘 주는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서 성적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강신청 잘하는법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20131104_Educational_object_0022_web_michelle.jpg

 

 

우선 자신의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정보에서 졸업이수학점과 전공/교양이수학점을 확인합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강편람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그리고 선배들의 조언이나 수강후기나 강의평가로 어떤 강의인지 학점은 잘 받을수 있는지 파악합니다. 수강후기나 강의평가는 학교커뮤니티에서 대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의 원하는 시간표를 작성합니다. 시간표는 수강신청 전의 미리 짜두어야합니다. 시간표를 어떻게짜는냐에 따라서 학점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좋은 시간대의 강의와 자신이 듣고 싶은 강의 등 중요도를 체크해서 시간표를 짜는것입니다. 시간표 작성 계획을 세울때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짤것인지 학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짤것인지 계획을 세웁니다. 이때 인기과목은 다른 학생들도 수강신청이 많으므로 차선책의 과목도 넣어서 플랜비의 시간표를 짜둡니다.

 

수강신청 서버 접속이 원활한 성능이 좋은 컴퓨터로 만들어야합니다. 우선 빨른 속도의 컴퓨터을 위해서 바이러스 검사와 전원과 동시에 뜨는 프로그램을 잠시 끄는것이 좋습니다. 즉 인터넷브라우저만 프로그램이 실행될수 있게끔합니다. 그리고 크롬이 빠른지 익스플로어가 빠른지 수강신청 서버에 접속해서 테스트합니다.

 

다음으로 학교 서버시간을 확인하는것입니다. 각 학교별로 서버시간이 다르기때문에 해당 서버시간에 맞추고 수강신청 시작시간전에 로그인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검색에서 서버시간을 검색하면 도메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학교 수강신청 서버주소를 도메인 입력란에 입력하면 수강신청 서버시간이 확인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전 로그인 후 수강신청 시간을 서버시간을 보면서 카운팅합니다. 수강신청 시작과 동시에 광클릭을 시작합니다. 수강신청 완료와 인원초과가 나오는데 바로 준비해둔 시간표 플랜비를 실행합니다. 수강신청을 아직해보지않은 새내기라면은 수강신청 빠른 클릭을 위해서 미리 메뉴 위치 마우스 동작등 반복학습으로 숙지해놓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0 Comments